스페셜 2: SIAFF 단편선

SIAFF 단편선

SIAFF Short Film Collection

최근 서울국제사랑영화제에서 사전제작지원을 받은 단편 영화들을 살펴보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특별히 당선작뿐만이 아니라 본선 진출작까지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영화제작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과 학생들에게 추천한다.

※SIAFF2018 단편선은 총 3편의 단편이 연작 상영됩니다.

골고다의 방

The Room of Golgotha

한국 / 2015년 / 23분 / DCP / 컬러 / 드라마 / 2014년 SIAFF 사전지원제작 당선작

규식은 병든 아버지와 어린 아들을 부양하며 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규식의 아버지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고, 규식은 이를 신고하지 않는다.     

 

감독: 정시영 Jung Si-Young

1985년 서울에서 태어나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영화영상제작학과를 졸업했다. 2012년 <모델>이라는 작품으로 그 해 대종상 단편영화제 기획상을 받았다. 2016년 <골고다의 방>으로 서울노인영화제 우수상을 받았다.  

2인 3각

The Three-legged Race

한국 / 2018년 / 21분 / DCP / 컬러 / 드라마 / 2017년 SIAFF 사전지원제작 본선작

체육대학교 진학을 원하는 입시생 예진은 자신의 친구 은주를 대신해 다리에 장애가 있는 성진과 2인 3각 경주를 준비한다. 잘하고 싶은 마음과 다르게 예진과 성진은 경주를 준비하면서 좌충우돌하게 되고, 심지어 은주와도 예기치 못한 갈등을 겪게 된다.          

 

감독: 이진우 Lee Jin-Woo

중앙대학교 영화학과를 수료했다. 상영작 <2인 3각>으로 데뷔했다.  

한양빌라, 401호

From Now On

한국 / 2016년 / 17분 / DCP / 컬러 / 드라마 / 2016년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수상작

한 남자가 이사를 위해 낯선 곳, 낯선 집을 방문하게 된다. 그리고 그곳에서 자신이 살던 집을 소개하는 여자와 함께 살게 된다. 그로부터 2년이 지난 어느 날, 과거의 자신처럼 집을 보러온 새로운 사람들에게 자신이 살고 있는 집을 소개한다. 

 

감독: 이경원 Lee Kyeong-Won

단국대학교 영어영문과를 졸업했다. 2005년 단편영화 <Storygoes>로 영화감독 데뷔를 했다. 2016년 SIAFF 사전제작지원 본선진출작인 <옥천>을 현재 제작하고 있다.